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

[운동] 실내운동 / 실외운동 / 스트레칭

메모-------------------------------------------------------------


아침을 먹으면 혈당이 높아져 두뇌활동에 도움됨


배고프기 전에 밥을 먹어라


탄수화물 중심 보다는 균형있는 식사를 해라


양파 -> 지방이 살로 전환될 때 이를 억제하여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효과


오이 -> 다이어트 좋음


짜면 물-> 소금+물 피가 많아짐 -> 혈압 올라감 -> 심장,신장,뇌출혈..만성병 사망 2배


라면 국물 먹지마라


눈이 침침하고 피곤할 땐. 목 뒤에 마사지를 좀 하던가 달리기를 하자. 항상 어깨가 축 쳐진 자세라 그래


건강한 신체에 건전한 정신이 깃든다 - 유베날리스


김영삼 전 대통령 : 매일 아침 조깅


가수 박진영 식단


가수 김종국 식단, 운동, 자기 5시간 전에는 음식 안먹음


게토레이 피로회복 오지네. 물은 마시기도 어렵고 뭐 전해질인지 뭔지 보충이 안된다는 둥 하는데. 흡수도 빠르고.

->성분     http://www.monsterzym.com/science_nutrition/1586498



-------------------------------------------------------------------------------------------------------

 

운동의 장점

운동을 하면 그 순간과 그 후로도 기분이 좋음. 못할 것 같은 운동도 하면 할 수 있음. 하면 된다 에너지가 생김. 이럴 때 오히려 일에 집중이 잘 되는 것 같다. 다음날 몸은 피곤하지만 정신은 개운함.

 

운동의 단점

일과 운동을 병행할 경우 휴식이 부족하여 쉽게 피로해지고 병나기 쉬움(개인적으로).


운동의 특징

등산, 축구 등 하면 할때는 좋고, 하고나서 졸립고 여기저기 피곤하며, 자고 일어나면 개같이 아픈데 이때 휴식이 중요.

따라서 금요일, 토요일 운동이 나에게는 최고. 건강한 사람은 내가 자고 있을때도 일이 가능한데. 건강 관리를 위해 술이라도 끊자. 

 

 

---추천 운동 또는 동작----------------------------------

실내 운동

팔 굽혀 펴기 - 전신 운동

철봉 - 전신 운동

니킥 - 유산소 운동 및 복근 운동

앞 차기 - 스트레칭 겸 유산소 운동 (평소 안 벌리던 다리라 뿌듯)

악력기 - 혈액순환, 악력 (하고 나면 심장인지 빨리 뛰는거 같아서 찝찝함)

 

실외 운동

줄넘기 - 팔, 다리, 심폐 운동 (땀남)

등산 및 오르막 오르기 - 다리, 허리, 심폐운동 (팁. 허리 및 가슴을 펴면 숨이차서 괴로운 경험을 하지 않는다)

달리기 - 심폐 운동...가슴 펴고, 고개 들고 (삑삐이-삑삐이- 이런 박자에 맞춰 발 맞추어 뛰면 그냥 멍하니 뛰는 상태가 되서 재밌음. 구보중에 군가한다. 군가는 멋진 서나이...하나둘셋넷? ㅋ)

 


싫어하는 운동

복근 운동 - 복근 운동 (자세 잡고 하려면 힘들고 하고나서 힘들고 등, 얼굴에 땀나서 싫음)

 

--------------------------------------------------

스트레칭 

팔을 어깨위로 올리는거 자체가 운동이네. 잠을 참을 때 좋다. 심장이 뛰는 느낌.

->런던하츠 시루쿠가 자기전에 스트레칭 및 긴토레를 한다 함[각주:1]. 밖에서의 스트레칭도 있지만. 바닥에 뭐 깔고 고개니 허리니 가랑이니 막 스트레칭 하는 요가 같은 것이 괜찮은 듯. 근육 스트레칭? 척추 스트레칭? 목디스크 왼쪽 45도 각도. 전방 45도. 10시30뷴방향으로 고개숙이면 아픔. 이게 꽤 괜찮네. 


  

공원 운동

운동을 안 한지가 오래되어서 까먹었던 것 같은데 운동은 굳이 폼 나고 힘든 것만 해야 된다는 법은 없는 것 같다. 어제 오랜만에 공원에 가서 역기, 턱걸이, 팔굽혀펴기, 다리로 미는 운동, 윗몸 일으키기, 팔로 당기는 운동, 팔로 미는 운동 등을 했다. 그렇게 조금씩 다 해보고 집으로 돌아오니깐 땀도 나고 전신의 근육에 통증도 생기고 좋았다. 그리고 오늘 일찍 일어날 수 있었다. 예전에 해봤다고 해서 지금 할 필요가 없고 그런 개념은 아닌 것 같다. 그냥 일단 몸을 이끌고 공원으로 가면 있는 운동기구 다 해보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고 시간도 30분 정도 걸려서 큰일도 아니다. 그냥 틈날 때 마다 한번 씩 일단 공원으로 가서 있는 운동기구 전부 해보고 돌아오는 것도 좋은 것 같다.

 

 

스쿼트?

스쿼트 1회 20, 1일 50~100회면 살이 빠진다 함

->무릎에 무리가 가니깐 앞으로 내밀지 말고 엉덩이를 빼고 허리, 허벅지 앞,옆에 근육에  딱 기별오게 90도로, 상체는 앞으로 너무 가지 않고. 

 



스트레칭과 자세의 중요성




  1. アメトーーク&ロンドンハーツ 夏の合体SP 7月18日 [본문으로]

'생활 >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곤할 때 해야할 일이 있으면?  (0) 2014.06.28
이소룡(bruce lee) 몸  (0) 2014.06.16
수면에 관해  (0) 2014.05.26
간에 좋은 당근, 양파, 마늘 등  (0) 2014.04.23
충무로 - 서울중구보건소  (0) 2014.0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