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opencv 설치
2. cmake 설치 & 실행 후 dll, lib 파일들 컴파일
cmake 안해도 되는듯? (2.4.0 버전부터 아마 컴파일 된 파일들을 제공하는 듯)
C:\OpenCV2.4.3\opencv\build\x86\vc10
C:\OpenCV2.4.3\opencv\build\x86\vc9
C:\OpenCV2.4.3\opencv\build\x64\vc9
C:\OpenCV2.4.3\opencv\build\x64\vc10
3. 새 프로젝트 생성 시
★ MFC 응용 프로그램 - 대화 상자 기반(다이얼로그)
★ 소스코드에 #include "opencv2/opencv.hpp" 추가할것 그러고 나면 cv:: 안의 내용 사용 가능
(opencv.hpp는 cmake를 통해 설치한 c:/opencv2.4.3/opencv/build/include/opencv2/opencv.hpp임)
using namespace cv;
4. 컴파일 시 사용될 소스 경로 설정
★ Visual Studio 옵션으로 설정
옵션 -> 프로젝트 및 솔루션 -> 구성 속성 -> VC++디렉터리 -> 포함 디렉터리
이곳에다가 opencv2.4.3/opencv/build/include 폴더를 추가
(예 : ./include)
★ 프로젝트 속성으로 설정
프로젝트 속성 -> C/C++ -> 일반 -> 추가 포함 디렉터리
(예 : ./include)
5. 컴파일 시 사용될 lib 경로 설정
★ Visual Studio 옵션으로 설정
옵션 -> 프로젝트 및 솔루션 -> 구성 속성 -> VC++디렉터리 -> 라이브러리 디렉터리
이곳에다가 lib가 담긴 폴더를 추가 (예 : ./lib)
★ 프로젝트 속성으로 설정
프로젝트 속성 -> 링커 -> 일반 -> 추가 라이브러리 디렉터리
(예 : ./staticlib) ※staticlib의 경우 dll과 실행파일 따로 말고..exe 파일에다가 다 때려넣는 방법인듯?
구성 속성 -> 링커 -> 입력 -> 특정 라이브러리 무시
(예 : LIBCMTD.lib MSVCPRTD.lib)
6. lib 파일 사용 명시
★ 프로젝트 속성으로 설정
프로젝트 속성 -> 링커 -> 입력 -> 추가 종속성
(cv200.lib cxcore200.lib highgui200.lib )
or
★ 소스에서 추가
이 경우 프로젝트 폴더로부터의 상대경로임. .h 파일은 #include 하는 소스로부터의 상대 경로이고.
#ifdef _DEBUG
#pragma comment(lib, "opencv_stitching243d.lib")
#else
#pragma comment(lib, "opencv_stitching243.lib")
#endif
7. 실행시 사용될 dll 파일 경로설정
★ 실행 파일 폴더에 dll 파일 복사
★ 비주얼 스튜디오 디버깅용으로 dll 파일에 대해 따로 폴더 관리 하려면 아래와 같이 사용
그러나 이렇게 사용할 시 작업 디렉터리가 ./bin 이 되므로 bmp 파일 등을 추가할 때 경로에 대해서 신경 쓸 것
'컴퓨터 과학 & 영상처리 관련 > OpenCV' 카테고리의 다른 글
opencv 를 이용 웹캠 이미지 받아오기 (0) | 2013.01.14 |
---|---|
opencv 웹캠 설정 확인 및 변경 (0) | 2013.01.10 |
visual studio 2008 에서 opencv 2.0 경로 설정 및 응용 (0) | 2012.10.08 |
c#에서 opencv 사용하기 (0) | 2012.10.04 |
IplImage 의 imageData 값을 디버깅 하고 싶으면 (0) | 2012.09.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