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fc인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윈도우 프로그래밍 하면 이렇게 프로젝트 생성하면 될듯
소스가 기본으로 140줄 정도 붙여서 나오고
그 중에 다 중요하겠지만 빨간줄 처져있는게 중요하고..요 윈메인 함수가 동작하는것을 알게되면
윈도우 프로그래밍에 대해서 (동작) 잘 알게되는거라함...일단 변수,함수등 죄다 다 모르는거니깐
그게 머하는 것들인지부터 알아봐야지
// test1.cpp :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진입점을 정의합니다.
//
#include "stdafx.h"
#include "test1.h"
#define MAX_LOADSTRING 100
// 전역 변수:
HINSTANCE hInst; // 현재 인스턴스입니다.
TCHAR szTitle[MAX_LOADSTRING]; // 제목 표시줄 텍스트입니다.
TCHAR szWindowClass[MAX_LOADSTRING]; // 기본 창 클래스 이름입니다.
// 이 코드 모듈에 들어 있는 함수의 정방향 선언입니다.
ATOM MyRegisterClass(HINSTANCE hInstance);
BOOL InitInstance(HINSTANCE, int);
LRESULT CALLBACK WndProc(HWND, UINT, WPARAM, LPARAM);
INT_PTR CALLBACK About(HWND, UINT, WPARAM, LPARAM);
int APIENTRY _tWinMain(HINSTANCE hInstance,
HINSTANCE hPrevInstance,
LPTSTR lpCmdLine,
int nCmdShow)
{
UNREFERENCED_PARAMETER(hPrevInstance);
UNREFERENCED_PARAMETER(lpCmdLine);
// TODO: 여기에 코드를 입력합니다.
MSG msg;
HACCEL hAccelTable;
// 전역 문자열을 초기화합니다.
LoadString(hInstance, IDS_APP_TITLE, szTitle, MAX_LOADSTRING);
LoadString(hInstance, IDC_TEST1, szWindowClass, MAX_LOADSTRING);
MyRegisterClass(hInstance);
// 응용 프로그램 초기화를 수행합니다.
if (!InitInstance (hInstance, nCmdShow))
{
return FALSE;
}
hAccelTable = LoadAccelerators(hInstance, MAKEINTRESOURCE(IDC_TEST1));
// 기본 메시지 루프입니다.
while (GetMessage(&msg, NULL, 0, 0))
{
if (!TranslateAccelerator(msg.hwnd, hAccelTable, &msg))
{
TranslateMessage(&msg);
DispatchMessage(&msg);
}
}
return (int) msg.wParam;
}
//
// 함수: MyRegisterClass()
//
// 목적: 창 클래스를 등록합니다.
//
// 설명:
//
// Windows 95에서 추가된 'RegisterClassEx' 함수보다 먼저
// 해당 코드가 Win32 시스템과 호환되도록
// 하려는 경우에만 이 함수를 사용합니다. 이 함수를 호출해야
// 해당 응용 프로그램에 연결된
// '올바른 형식의' 작은 아이콘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
ATOM MyRegisterClass(HINSTANCE hInstance)
{
WNDCLASSEX wcex;
wcex.cbSize = sizeof(WNDCLASSEX);
wcex.style = CS_HREDRAW | CS_VREDRAW;
wcex.lpfnWndProc = WndProc;
wcex.cbClsExtra = 0;
wcex.cbWndExtra = 0;
wcex.hInstance = hInstance;
wcex.hIcon = LoadIcon(hInstance, MAKEINTRESOURCE(IDI_TEST1));
wcex.hCursor = LoadCursor(NULL, IDC_ARROW);
wcex.hbrBackground = (HBRUSH)(COLOR_WINDOW+1);
wcex.lpszMenuName = MAKEINTRESOURCE(IDC_TEST1);
wcex.lpszClassName = szWindowClass;
wcex.hIconSm = LoadIcon(wcex.hInstance, MAKEINTRESOURCE(IDI_SMALL));
return RegisterClassEx(&wcex);
}
//
// 함수: InitInstance(HINSTANCE, int)
//
// 목적: 인스턴스 핸들을 저장하고 주 창을 만듭니다.
//
// 설명:
//
// 이 함수를 통해 인스턴스 핸들을 전역 변수에 저장하고
// 주 프로그램 창을 만든 다음 표시합니다.
//
BOOL InitInstance(HINSTANCE hInstance, int nCmdShow)
{
HWND hWnd;
hInst = hInstance; // 인스턴스 핸들을 전역 변수에 저장합니다.
hWnd = CreateWindow(szWindowClass, szTitle, WS_OVERLAPPEDWINDOW,
CW_USEDEFAULT, 0, CW_USEDEFAULT, 0, NULL, NULL, hInstance, NULL);
if (!hWnd)
{
return FALSE;
}
ShowWindow(hWnd, nCmdShow);
UpdateWindow(hWnd);
return TRUE;
}
//
// 함수: WndProc(HWND, UINT, WPARAM, LPARAM)
//
// 목적: 주 창의 메시지를 처리합니다.
//
// WM_COMMAND - 응용 프로그램 메뉴를 처리합니다.
// WM_PAINT - 주 창을 그립니다.
// WM_DESTROY - 종료 메시지를 게시하고 반환합니다.
//
//
LRESULT CALLBACK WndProc(HWND hWnd, UINT message, WPARAM wParam, LPARAM lParam)
{
int wmId, wmEvent;
PAINTSTRUCT ps;
HDC hdc;
switch (message)
{
case WM_COMMAND:
wmId = LOWORD(wParam);
wmEvent = HIWORD(wParam);
// 메뉴의 선택 영역을 구문 분석합니다.
switch (wmId)
{
case IDM_ABOUT:
DialogBox(hInst, MAKEINTRESOURCE(IDD_ABOUTBOX), hWnd, About);
break;
case IDM_EXIT:
DestroyWindow(hWnd);
break;
default:
return DefWindowProc(hWnd, message, wParam, lParam);
}
break;
case WM_PAINT:
hdc = BeginPaint(hWnd, &ps);
// TODO: 여기에 그리기 코드를 추가합니다.
EndPaint(hWnd, &ps);
break;
case WM_DESTROY:
PostQuitMessage(0);
break;
default:
return DefWindowProc(hWnd, message, wParam, lParam);
}
return 0;
}
// 정보 대화 상자의 메시지 처리기입니다.
INT_PTR CALLBACK About(HWND hDlg, UINT message, WPARAM wParam, LPARAM lParam)
{
UNREFERENCED_PARAMETER(lParam);
switch (message)
{
case WM_INITDIALOG:
return (INT_PTR)TRUE;
case WM_COMMAND:
if (LOWORD(wParam) == IDOK || LOWORD(wParam) == IDCANCEL)
{
EndDialog(hDlg, LOWORD(wParam));
return (INT_PTR)TRUE;
}
break;
}
return (INT_PTR)FALSE;
}
'컴퓨터 과학 & 영상처리 관련 > MFC'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이얼로그 핸들 가져오기 (0) | 2012.09.21 |
---|---|
mfc 슬라이더 컨트롤 (0) | 2012.09.21 |
cpp -> 속성 -> 재정의(가상함수) 하면 쭉 나오는듯 (0) | 2012.09.10 |
함수에 CALLBACK 써있는거 머냐? (0) | 2012.09.03 |
MFC 프로젝트 파일 확장자들의 의미 (0) | 2012.07.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