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ue = 1
false = 0
관계 연산자의 종류 >,<,>=,<=,==,!= (똑같네)
이제 논리연산자다
not x
x and y
x or y
객체의 진리 값
- 0 혹인 빈 객체이면 거짓
- 아니면, 참
- none, 0,0.0,0L,0.0+0.0j , "",[],(),{} # 이건 머여?
논리식 계산 순서
- 결과가 알려지는 시점까지만 계산
- 최종 계산 시점의 객체를 리턴
- 1 and 2 (and 둘다 확인해야 되서 양쪽 다 계산하므로 2가 최종 계산 위치..그래서 2가 리턴)
- 3 or 4 (여긴 3이 true라서 4까지 가지도 않고 3을 리턴)
- b = a>4 and 10 or 20
비트 단위 연산자
- 비트 조작 연산자
~ : 비트 반전(1의 보수)
<<, >> : 좌측 시프트, 우측 시프트
& : 비트 단위 and
^ : 비트 단위 xor
| : 비트 단위 or
여기서 0은 # 0000 0000 0000 ... 0000 이건데 이걸 # 1111 1111 1111 1111 ... 1111이라서 부호 포함하면 -1이 된다함
수치 연산 함수
abs(x) - x의 절대값
int(x) - x를 int형으로 변환
long(x) - x를 long형으로 변환
float(x) - x를 float형으로 변환
complex(re,im) - 실수부re와 허수부im를 갖는 복수부(real part, imaginary part 뭐 그런건가봄)
c.conjugate() - 복소수 c의 켤례 복소수
divmod(x,y) - (x/y, x%y) 쌍 (몫, 나머지)
pow(x,y) - x의 y승
- 수치 연산을 위한 모듈
math - 실수 연산
cmath - 복소수 연산
# dir은 어떤 오브젝트 그 안에 정의되어있는 공간 들을 출력해주는 뭐 그런건가봄
sin(1.0) 삼각함수...radian단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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