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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과학 & 영상처리 관련/VBA / 엑셀 함수

엑셀 가게부 특정 년, 월의 수입&지출액 합산 함수

돈 들어오고 나가는건 그때그떄 다르기 때문에 일정한 셀수로 계산하기 어렵다

그렇다고 매 월 드래그해서 sum하던가 작업표시줄에 합계를 볼 수는 없고...본다고 해도 월별 비교를 하기에는 부족함이 많다



 

 B

C

D

 1

 내용

액수 

날짜 

 

 년

수입 

 2

 노가다

50,000 

2012-05-19 

 

 2012

5

50,000 

 3

 

 

 

 

 2012

 4

 

 

 

 

 

 

 

 5

 

 

 

 

 

 

 



위와 같이 3열씩 수입, 지출로 사용한다고 쳤을때 세로로 길게 있는 데이터들을 정리하기 위한 계산이 필요

수입만 계산한다고 쳤을때 아래의 수식으로 년월이 같으면 모두 더할 수 있음 


=SUM(IF((YEAR($C$2:$C$20000)&MONTH($C$2:$C$20000))=$E2&$F2,$B$2:$I$20000))


뭐 기업에서 하는 일도 아니고 가계부 계산 시 내용에 부채 같은것도 적어서 계산이 복잡하고 한데

더 자세한 함수를 만들기에는 좀 어려움이 많다

엑셀 함수 짜기 좆같다...시간 앵간히 걸리네


할 때 수식 탭의 수식 계산이나...기타 등등 잘 확인해서 프로그래밍 하면 그나마 도움이 된다


if(조건,if(조건,true일때,false일때),false일때) 이런형식으로 해야지 and나 if() = if() 이런식으로 조건문 만들면 안되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