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 사회/전쟁

일본이 우리나라를 침공한다면?

일본이 아베 총리 되고 나서 한국이나 중국과의 관계가 틀어졌다. 뭐 독도나 다오위댜오인지 영토 싸움으로 원래 사이가 안 좋았지만 일제시대 침략 당시의 일들을 정당화하고 위안부 관련 망언을 하고 야스쿠니 신사 참배 등을 하면서 더욱 나빠졌다. 강적들에서 보니깐 아베의 외조부인지가 A급전범이었다 한다. 죽고 나서 야스쿠니 신사에 갔는지는 모르겠다만 어쨌든 이 새끼는 과거의 일본으로 돌아가려는 성향이 강하다고 한다. 지금도 보면 군대를 부활시키려고 노력중인 것 같다. 북한과도 최근 사이 좋게 지내려 하는 것 보면 군대를 부활시켜서 어디 쓸만한 곳이 한국과의 전쟁 말고는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미국이 있으니깐 그럴 리 없겠다는 생각을 하지만 잠깐 고민을 해봤다. 최근 일본은 러시아, 중국이랑 사이가 안 좋다. 그렇지만 아무리 일본이라고 해도 두 나라와 한판 해보겠다는 생각을 가지기는 어려울 것 같다. 어쨌든 한국은 북한과 전쟁 중이고 중국, 러시아와 교류를 맺고 있지만 동맹국은 아니다. 한국전쟁 당시에 북한은 적, 중국은 북한측 참전국, 소련은 북한의 배후였던 것으로 알고 있다. 그리고 대만은 반한 감정이 심하고 친일 국가이다. 어떻게 보면 한국은 주변국과 경제적 교류를 맺고 있지만 국민들 간 사이는 딱히 좋지 않다. 동아시아 말고 동남아시아로 가면 필리핀, 베트남 등에서도 반한 감정이 심하다. 문화와 경제는 한류인데 한국인들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시선도 함께 가지고 있는 것이다. 한국인들이 현지에서 차별을 당하고 범죄에 위협을 받는 뉴스도 가끔 보여진다. 이유는 자세히 모르겠지만 한류와 동시에 반한 감정을 가지고 있다.


 어쨌든 이러저러한 이유로 일본이 한국을 침략한다고 했을 때 아시아에서 바로 참전을 해서 한국을 구하는 경우는 없을 것 같다고 상상을 해봤다. 과연 우리 나라는 일본의 침략을 막을 수 있을까? 한국의 육군이 일본의 육상 자위대에 크게 밀릴 것 같지 않지만 해군, 공군은 우리 나라에게 위협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한국의 해군은 1함대 동해, 2함대 서해, 3함대(작전사) 부산, 진해 이런 식인데 일본에서 선제 공격을 한다고 하면 1차적으로 공군에 의해 3함대가 타격을 입을 수 있을 것 같다. 딱히 방공포대 및 공군이 힘을 발휘할 것 같지 않다는 생각을 한다. 1, 2함대는 북한과 싸워야 하기 때문에 해군력 운용에 많이 힘들어 질 것 같고 거리 상으로도 멀어서 작전 수행이 매끄럽지 않을 것이다. http://impeter.tistory.com/1215 여기서 보니깐 공군 전력은 일본에 비해 쨉도 안 된다고 한다. 공군, 해군이 밀리면 일본은 부산, 진해, 포항, 울산, 거제도 등으로 육상병력을 상륙시키고 진격을 할 수 있다. 아마도 그렇게 되면 순식간에 점령당할 텐데 탄약창, 보급창 같은 곳을 다 털고 대공포대, 후방 부대들을 털면서 점령해 나갈 것이다. 그래도 한국 육군은 좀 쎄니깐 반격까지 할 수 있을 것 같기도 한데 그러면 일본은 낙동강 주변의 고지를 점령해서 싸우지 않을까 하는 스멜이 든다.


근데 한국이 예비군도 많고 육군 병력도 쎄서 동맹국에서 파병을 올 때까지만 북한, 일본의 공격을 막아내면 한국은 이길 수 있을 것 같은데 일본 입장에서는 선제 공격과 해군, 공군 초토화는 성공하더라도 그 후로 병력 증강도 힘들고 자국에서 반전시위하고 미국이나 UN에서 다구리 치고 그 틈을 타서 아예 일본이라는 나라를 자기들이 먹고 해체하려고 하는 국가들이 있을 수 있어서(중국) 설마 전쟁은 안 할 것 같다. 한국은 남자들 대부분이 군인이었으니깐 나라를 지킬려고 목숨걸면 절대 일본한테 질 일은 없지. 

괜히 병신같이 혼자 소설썼네. 그냥 그럴 일이 없겠다. 

'정치 / 사회 > 전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펌]6.25 당시 6사단의 활약  (0) 2014.11.26
미국의 일본 폭격전 전단지  (0) 2014.09.14
시리아 전쟁 (실제 전쟁느낌 동영상)  (0) 2014.07.20
625 참전국  (2) 2014.0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