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과학 & 영상처리 관련/그래픽스

OpenGL 변환요약


관측(Viewing) - 관측자나 카메라의 위치를 지정한다
모델링(Modeling) - 화면상에서 물체를 이동한다
모델 관측(Modelview) - 관측(viewing)과 모델링(modeling) 변환의 이중성을 나타낸다
투영(Projection) - 공간(viewing volume)을 절단(clip)하고 크기를 조절한다
뷰포트(Viewport) - 윈도우에 나타날 최종 화면의 크기를 조절한다

'컴퓨터 과학 & 영상처리 관련 > 그래픽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degree, radian  (0) 2011.12.20
double degreeToRadian(double Angle)  (0) 2011.12.17
virtual  (0) 2011.12.09
2011/10/1 프로젝트 설정  (0) 2011.10.01
라이브러리 속성 설정 및 // 복붙용  (1) 2011.0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