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을 통해 영어공부를 해보자 - http://www.ilbe.com/3187896917
습관을 바꾸어서 영어공부를 해보자 - http://www.ilbe.com/3190604009
이 전글들에 내 소개가 없었던 것 같은데 나는 미국에 7개월간 어학연수를 갔다왔어.
다들 어학연수를 가면 영어가 자연스럽게 늘거라고 생각하겠지만 주변을 보면 꼭 그렇지만은 않아.
갔다와서 다시 점점 원래대로 돌아가는 경우도 있고... 하지만 나는 7개월을 열심히 보냈다고 생각하고 내 영어 실력이 어학연수때문'만'은 아니라고 생각해.
이번엔 토익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다시 돌아왔어.
이 전 글들을 보면 알겠지만 나는 실생활 영어를 좋아하는 사람이지 시험용 영어를 좋아하는 사람은 아니야.
하지만 점수도 필요한 건 사실이니 어느정도 요령만 알아보자.
나는 지금 토익 공부법을 얘기 할 것이 아니라 말 그대로 시험의 요령만 파악해 보려는 거니까
학원같은 강의를 기대하는 게이들은 뒤로 가기를 누르면 좋겠다. 그리고 영어를 잘하는 게이들도 뒤로 가주면 좋겠다.
왜냐면 정말 야매스런 내용에 영어를 잘하거나 토익에 대한 요령이 있다면 소용없는 내용들 뿐이다.
토익은 990점 만점이고 듣기가 495, 읽기가 495점이다.
인증.jpg
이 짤은 예전에 짤게에 올렸다가 낮은 점수로 깝치지 말라고 운지당했던 짤이야.
일베엔 해외게이들이 많아서 함부로 깝치면 안되지만 한국 공대생에게 상당히 높은 점수라고 생각해.
일단 리스닝 파트부터 알아볼게.
제일 처음에 Part 1부터 시험을 시작하겠지? Part 1, Part 2는 Direction이 꽤 길다. 쓸데없이 듣고 있는 게이는 없겠지만 혹시나 있을까 하는 마음에
얘기한다. Direction 나오는 동안 Part 5로 넘어가서 문제를 풀어라. 제대로 된 1번 문제가 나오기 전까지 계속 풀어라.
당연히 1번이 문제가 시작되면 미련없이 돌아와야겠지?
만약에 니가 저런 Direction 같은 잡소리가 날 때 문제에 집중을 못하는 사람이면 혼자 Part 5 공부할 때 Part 1 Direction을 들으면서 연습해라. 나중에 도움이 꽤 될 거다.
그리고 듣기는 당연히 완벽하게 다 들을 수 있으면 가장 좋겠지? 하지만... 그게 안되니까 문제인거다. 그러므로 조금이라도 확률이 높은
찍기 방법을 알아보자.
<Part 1>
Part 1은 그림을 보고 알맞은 문장을 선택하는 문제이지? 난이도는 보통 쉬운편이고...
여기서 보통 2,6,10번 문제는 답이 C 또는 D 이다. 보통은.
2,6,10의 공통점이 뭔지 파악한 게이들 있는가? 바로 페이지가 넘어가기 직전의 문제이다. 이런 경우 A나 B가 답이면
눈치빠른 일게이들이 장수 넘기는 소리를 듣고 눈치를 깔까봐 그렇다라는 설이 있다. 그리고 A나 B가 답인 경우는 보통 어려운 단어가 포함된다.
<Part 2>
Part 2는 상대방의 질문이나 말에 알맞은 대답을 고르는 문제이다.
Part 2에도 Direction이 나오는 구간이 있지? 그럼 다시 Part 5를 풀어라. 그런 다음 Part 2 첫문제가 시작될 때, 다시 문제집을 앞으로 넘기는
일게이스러운 짓은 하지마라. 문제에서 볼 수 있는건 어차피 번호와 A, B, C라는 글자 뿐이다. 그냥 답안지보면서 바로바로 마킹해라.
마킹하는 시간도 줄일 수 있다.
문제에 대한 팁으로는 보통 반문하는 문장이 나오면 답이 될 확률이 높다.
But, Anyway, By the way 등이다. Part 2 의 주로 반문하는 문장이 기억이 안난다. 공부 많이하면 깨닫게 될거다.
그리고 질문과 같은 단어가 보기에 들어간다면 일단 제끼고 시작해라.
<Part 3>, <Part 4>
참고로 Part 3, 4에는 Direction에 예시문제가 없다 그러므로 Part 5 문제를 풀지말고 Part 3의 보기를 살펴봐라.
예전에 처음 쳤을 때, 예시문제인지 알고 Part 5 계속 풀다가 운지한 적이 있다.
한 지문에 3문제씩 딸려있는 Part 3, 4이다. 차이는 둘이서 대화하는가 혼자서 대화하는가 이다.
여기서는 Part 2와 달리 지문과 같은 단어가 보기에 들어간다면 답이라고 접근을 해야한다.
그리고 항상 문제와 보기를 먼저 읽어라.
문제를 풀고나면 답을 체크하는 시간을 주는데 그건 답을 체크하는 시간이 아니라 다음 문제의 문제와 보기를 미리 살펴보는 시간이다.
또, 정답의 근거는 보통 순서대로 나타난다. 세 문제의 번호가 31,32,33이라고 하자. 니가 만약에 32번의 근거를 먼저 들었다면 31번은 쿨하게포기해라.
지나간 일에 미련을 가지지마라. 듣기 시험이다. 니가 그 부분을 듣지 못했는데 과연 답을 추론할 수 있을까?
이상 듣기의 내용이었다. 항상 시험 때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이미 지나친 문제는 쿨하게 포기해라.
영어 시험의 특성상 모르는 문제를 계속 쳐다본다고 답이 나오는 것이 아니다.
이번엔 리딩에 대해서 알아보자.
리딩은 미안하지만 Part 6, Part 7에 대한 팁은 없다.... 왜냐면 그냥 지문을 읽고 해석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나마 팁이라면 Part 6의 끝 쪽에 있는 한 지문 3문제 짜리가 Part 7의 한지문 5문제보다 어렵다.
그러므로 풀다가 막히면 Part 7로 넘어가기를 권장한다.
<Part 5>
Part 5는 빈칸에 적절한 단어를 넣는 문제이지?
여기서는 문법적인 내용 or 어휘적인 내용이 문제에 나온다.
어휘문제는 당연히 니가 단어의 뜻을 알아야 한다.... 그러니 열심히 외우길 바란다.
문법적인 내용은 보통 "품사"가 중요하다. 그 빈칸에 무엇이 들어가야 할지를 알아야 한다.
이 두가지 종류의 문제를 접근하는 방법은 당연히 다르다. 어휘적인 문제는 문장을 해석해봐야겠지만 자리를 찾는 문제는 지문의 뜻을 전혀
알 필요가 없다. 그러므로 문제를 보기 전에 보기를 먼저 확인해라.
다음 문제를 한 번 보자.
3. Purchasing three additional television stations, CW Media Group has secured the top among Chinese media companies.
a. order
b. schedule
c. position
d. record
-이 문제는 보기만 봐도 뜻이 다른 단어들이 나오지? 그럼 이건 해석을 해서 뜻으로 접근해야하는 문제이다. 혹시나 궁금할까봐 답은 C이다.
[출처] [안산토익학원/안산영어학원] 안산민병철어학원 TOEIC PART5 문제풀이|작성자 안산민병철
2. World Isles Travel Corporation provides priced holiday packages to obscure archipelagos all over the world.
a. competitor
b. competition
c. competitive
d. competitively
-이 문제는 같은 단어가 형태만 다르게 하고 있지? 그럼 품사를 찾는 문제이다. 위의 문제를 보면 주어가 있고 동사가 있고 priced holiday packages라는 목적어가 있다. 그럼 문장은 이미 완성되어 있으므로 부사 D가 정답이 된다.
일단 토익을 칠려면 어느정도 기본 베이스는 있어야 하기에 이번 글에는 어쩔 수 없이 품사 등의 단어를 사용했다. 이해하기 바란다. 나도 이런 문법적인 내용은 상당히 싫어하고 대화위주로 배우는 영어를 좋아하지만 모든 것에 기초는 필요하기 마련이다. 보통 기본서를 사서 보면 거의 앞부분만 보다가 때려치울텐데 앞부분 특히 품사와 문장의 형식 정도만이라도 제대로 봐두기를 권장한다.
내가 현직교사도 아니고 영어를 전공하는 사람도 아니기에 강의같은 것을 해줄 수는 없다. 하지만 약간의 팁들이 조금이라도 일게이들의 성적을 올리거나 감을 잡는데에 도움을 줬으면 한다.
다들 열심히 해라.
그리고 아래에 나오는 링크는 내 글의 링크가 아니라 저기 위에 있는 두개 문제의 링크이다. 오해없길 바란다.
[출처] [안산토익학원/안산영어학원] 안산민병철어학원 TOEIC PART5 문제풀이|작성자 안산민병철
[출처] 토익의 요령을 알아보자
[링크] http://www.ilbe.com/3203120517
'언어 > English' 카테고리의 다른 글
How to Pronounce the Word THEM (0) | 2014.03.29 |
---|---|
영어사전, 국제 음성 기호(國際音聲記號, IPA;International Phonetic Alphabet) (0) | 2014.03.23 |
영어회화 패턴 50가지 (일베펌) (0) | 2014.02.12 |
영어 해석을 위한 기본 셋팅 (0) | 2013.11.30 |
325 spelling : ie and ei (0) | 2013.02.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