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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걸전 헥스 에디트 방법
꺄뜨르
2012. 5. 21. 18:35
내가 생각하는 영걸전 능력치 에디터를 만든 사람들의 방법
예를들어 유비의 능력치가
레벨 2, 통솔 80, 무력 70, 지력 70, 매력 99였다고 치면
텍스트 에디터로 세이브 파일을 열어서 2,80,70,70,99에 해당하는 1byte들을 찾음
0~100 사이의 능력을 저장하려면 1byte면 충분할거고
99로 찾았으면 그 주변에 80,70,70,2 같은게 있는지 확인하고 맞으면 일단
값을 변경해보고 그 세이브 데이터로 로드했을때 값이 변경되었는지 확인하는 등의 노가다로
유비의 능력치를 바꿈
아무래도 세이브 파일에는 현재 진행 상황과 각 캐릭터별 레벨과 아이템 정보가 있을터..
아이템은 미리 테이블이 있고 그 테이블의 값이 0이냐 1이냐 또는 1일 경우 몇개를 가지고 있느냐..
아니면 캐릭터별로 구조체를 가지고 있고 모든 스탯과 아이템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을 수도 있음
암튼...이 경우는 케릭터 별로 구조체를 가지고 있는게 맞는듯
시간이 있으면 영걸전을 다운 받아서 실제로 노가다를 해보고 싶은 생각이 있음
결국은 이 게임도 수치로 되어있는 부분을 그래픽으로 덮은거..
머 컴퓨터 안에 있는 다른 프로그램도 마찬가지겠지 마치 현실처럼 가상화하여..
그래픽 빨이 크긴 크구나..이걸 내가 왜 어렸을때 그렇게 많이 했을까
재미는 있었지만 머
http://blog.naver.com/zerg1231415/120133743945
여기서 치트엔진 사용법 및 각종 게임 에디트에 관한 자료 있음